본문 바로가기
[3장] 잘 살자!/Lv.3 ▶ 월100벌기 프로젝트

[제휴마케팅으로 월 100만원 벌기] 애드픽 (1/10) - 애드픽(Adpick)이란? 소개, 개념 등 기본 사용법 총정리

by 도시돗가비 2024. 12. 6.

 

 CONTENTS

     

    지금까지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에 대한 원론적인 내용을 다루었다면 이번 글부터는 올해 3월부터 시작해 국내의 여러 제휴마케팅 플랫폼들을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휴마케팅 월 100만 원 벌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국내의 각 플랫폼들을 간단히 소개하고, 이론뿐만이 아닌 직접 부딪혀보고 느낀 경험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실제로 제휴마케팅으로 월 100만 원을 달성하는 프로젝트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포스팅으로 국내 플랫폼 중 초보자들도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애드픽으로 포문을 열어 봅니다.

     

    ▶ 본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을 주제로 다루고 있어, 회원가입과 관련해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드픽(Adpick)이란? 소개, 개념 등 기본 사용법 총정리

    애드픽(Adpick) 소개 및 개념

    애드픽(Adpick)은 리뷰나 제품 소개 등의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별도의 초기 비용없이 가입 가능하며, 추천인 링크를 통해 가입 시 소정의 보상을 받고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SNS,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캠페인(광고)을 공유하고, 성과에 따라 커미션(수익)을 얻는 구조로, 머천트(광고주)와 마케터(사용자)를 연결해 상호 이익을 창출합니다. 머천트는 제품을 알리고, 마케터는 홍보 활동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선택해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어 초보자에게도 적합합니다. 사용법이 간단하며, 광고 선택부터 수익 정산까지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픽 주요 수익 창출 방식

    애드픽은 마케터가 머천트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자신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일어난 전환을 통해 커미션을 받는 구조로 운영됩니다. 주요 수익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CPC (클릭 당 비용) : 마케터가 공유한 광고를 클릭하면 커미션 금액을 적립받습니다.
    • CPS (판매 당 비용) : 광고를 통해 상품이 판매되면 커미션이 제공됩니다.
    • CPI (설치 당 비용) : 특정 앱의 다운로드 및 설치 시 그에 따른 커미션이 주어집니다.
    • CPV (시청 당 비용) : 영상 광고 시청 시 커미션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 체험단 : 제품 또는 서비스를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마케팅 참여 방식입니다.

    제휴마케팅은 사용자가 얼마나 적극적으로 광고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전환이 발생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꾸준한 홍보 활동을 한다면 월 100만 원 이상의 수익도 얼마든지 달성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및 기본적인 사용법

    애드픽은 별도의 초기 비용없이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회원가입

    애드픽 웹사이트나 앱에서 이메일 혹은 SNS 계정을 사용해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이때 추천인으로부터 초대받은 코드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소정의 보상 획득과 함께 플랫폼 이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애드픽 회원가입

     

    ↓ 아래의 링크 ↓ 를 통해 지금 바로 애드픽 가입하고 1천 포인트 받기!

    (추천인 코드로 입력해야할 시 7de83e 를 입력 부탁드립니다.)

     

    애드픽 가입하고 1천 포인트 받기

    애드픽 가입하고 최대 3천 포인트 받기! 다양한 제휴몰과 브랜드 캠페인을 홍보하고 수익을 쌓아보세요.

    www.adpick.co.kr

     

    가입을 완료하면 가장 아래 등급에 해당하는 초보자 등급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등업 할 경우 각각의 레벨업 보상이 주어지므로 힘내서 활동하시면 좋은 성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2. 캠페인 선택

    애드픽은 대표적으로 쇼핑메이트광고메이트를 통해 캠페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에서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선택합니다. 보상 금액과 상품 특성을 비교하며 자신에게 적합한 광고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퀘스트와 출석농장게임을 활용하시면 소소한 성공경험과 보상을 통해 '돈기부여'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쇼핑메이트와 광고메이트를 세세하게 다루기는 분량상 무리가 따르므로 이번 글에서는 간단한 개념만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픽 캠페인 선택

    a. 쇼핑메이트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CPS 방식으로 애드픽 머천트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홍보하고, 구매 전환이 일어나면 커미션을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머천트 리스트 중에는 쿠팡도 있습니다만, 쿠팡의 경우 자체적으로 CPS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애드픽에서의 전환 커미션은 쿠팡파트너스에 비해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대신 내가 직접 구매한 건은 인정되지 않는 쿠팡 파트너스와는 달리 애드픽은 수익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이기 때문에 커미션이 낮아도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b. 광고메이트

    위의 수익 창출 방식에서 소개한 내용 중 쇼핑메이트(CPS)를 제외한 나머지 제휴마케팅을 모아 놓았습니다. 쇼핑메이트의 경우 각각의 머천트들이 존재하고 그들의 정산 기준에 따라 수익이 확정되기 때문에 길게는 2~3개월까지도 시일이 소요될 수 있지만, 광고메이트의 경우 익일 0시에 바로 수익이 정산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 퀘스트 & 출석농장게임

    '제휴마케팅이 뭔지 1도 모르겠다!'하시는 분은 퀘스트출석농장게임를 활용하시면 간단한 게임과 퀘스트를 통해 재미있게 제휴마케팅의 기초적인 개념을 잡아가실 수 있습니다.

    d. 그 외

    충전소, 룰렛 등 가벼운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룰렛의 경우 최대 10,000원까지도 노려볼 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꼭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3. 링크 공유

    제휴 링크를 복사해 블로그, SNS, 커뮤니티에 공유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더해 광고를 자연스럽게 소개하면 클릭 확률이 높아집니다.

    애드픽 링크 생성

    4. 수익 확인 및 정산

    대부분 실시간으로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쿠팡 등 일부 제외) 쇼핑메이트는 각 머천트의 공지사항에 정산일이 기재되어 있으며, 각 머천트의 정산 방침에 따라 7일~3개월까지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광고메이트는 특별히 공지된 경우가 아니면 다음날 자정에 수익으로 정산됩니다.

    애드픽 광고 리포트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부업을 찾고 있는데 제휴마케팅은 진입장벽이 높아 보여 시작을 망설이고 계신다면 애드픽을 권해 드립니다. 쉬운 접근성과 낮은 진입장벽으로 새로운 파이프라인의 출발점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반응형